자격증/정보처리기사

정보처리기사 실기 정리 & 합격 후기 & 필기 공부법 (2021년 주의)

thisisjade 2022. 7. 25. 10:28
728x90

 

소개

대학교 컴퓨터공학과 4학년 2021.06.02에 정보처리기사를 취득하였습니다.

 

필기 - 이기적

 

저의 필기 공부법은 이론을 한바퀴 돌린 후에 책에 있는 모의고사와 기출문제를 풀면서 모르는 문제를 정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문제은행식이기 때문에 이방법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했고 그 후에는 cbt를 풀면서 준비하였습니다.

 

필기는 아마 평균이 77? 이정도로 넉넉한 점수로 합격을 하였습니다.

필기를 보고나서 필기는 합격하겠다라는 생각이 바로 들었고 안심한 후에 바로 실기를 준비하였습니다.

 

p.s. 필기는 굳이 책안사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하고 있습니다. 구글링만 해도 관련 자료들이 많고 cbt로 기출도 풀 수 있으니까요!

 

실기 - 시나공

 

실기같은 경우 사실상 필기의 단답과 서술형 버전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일단 외우자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어떤 문제가 나올지 가늠이 잘 안되긴 했고 중요한건 제가 실기 전날에 한 12시간? 넘게 공부를 하면서 정리했던 작업이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중요한 것들만 정리를 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여기서 정답이 많이 나왔던 것 같습니다.

파란색으로 색칠한게 제가 생각할 때 답으로 나올만한 것들 같네요ㅋㅋㅋ

 

후반부를 먼저 정리한 이유는 후반부에서 실기문제가 많이 나온다 이런 자료들이 많아서 최대한의 효율을 내기위해 7장부터 정리하였습니다.

 

이렇게 정리하고 턱걸이로 합격을 하게되어서 기사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물론 2021년 1회차가 쉽긴했지만 기회를 잡는 것도 실력이잖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