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자동매매

[2022/01/04] 주식 자동매매 변동성전략 파이썬 투자 자동화(1일차)

thisisjade 2022. 1. 4. 20:57
728x90

크레온기반 하루안에 모든 거래를 끝내는 ETF 자동매매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첫날 수익이 처참합니다.

정확히는 손해죠 ㅋㅋㅋㅋ

 

1월3일인 어제부터 새해기념으로 다시 해보려고 했는데 무슨 문제인지 정해진 시간에 실행이 안됐었습니다...

저는 회사에 출근을 하였기 때문에 오늘부터 하게되었는데 처참하네요 ㅋㅋㅋㅋ

 

그래도 오늘 돌리면서 여러가지 문제해결방안을 찾게되었습니다.

 

오늘 수정한 사항(내일부터 반영)

1. 매수, 매도 오류 잡는법

--> 특정 로직들을 바꾸어 주고 시간지연되는 time.sleep을 더 많이 적용해주었습니다.

 

2.  변동성전략을 실현하기위한 데이터가 반대로 들어가 있어서 적절하지 않은 값으로 적용됨

--> 처음부터 값을 반대로 넣어주게끔 코드를 수정하였습니다.

 

3. 반 매도, 나머지 매도의 목표값 설정 변경

--> 반 매도는 0.5%이상 상승할 경우 매도, 나머지 매도는 변동성 전략의 계산시 나온 특정값으로 설정해주었습니다.

 

내일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728x90